바이오헬스기업 HK이노엔(HK inno.N)은 지난해 진행한 주요 사회공헌 활동과 성과를 담은 첫 번째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2022 사회공헌백서`는 HK이노엔의 사회공헌 체계와 추진 방향, 주요 사업 및 성과 등을 정리한 백서로, 이번 첫 발간을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HK이노엔은 `더 나은 미래로의 연결`이라는 사회공헌 비전 아래 전문성, 진정성, 지속성을 바탕으로 우리 사회 곳곳에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은 크게 ▲지역사회와 상생(Social N) ▲소아청소년 지원(Dream N) ▲지속가능한 환경 기여(Eco N) 등 `3N`을 중심으로 추진했다.
`지역사회와 상생(Social N)` 영역은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사업장 소재지인 이천시 마장면과 소통 채널을 구축해 지역사회 문제를 논의하고, 관내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의 날 건강 지원 캠페인`을 운영하는 등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지역사회 비영리단체들과 정기적으로 교류하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은 취약계층들을 지원하고 있다.
`소아청소년 지원(Dream N)` 영역에서는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걸음 기부 캠페인 `걸음엔 이노엔`을 3회에 걸쳐 진행하면서, 38억걸음을 모아 소아당뇨 환우와 장기기증자 자녀에게 총 1억5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 본사가 위치한 청주시의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에게 교육을 지원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임직원이 직접 서울시 어린이병원 환우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몰래 온 산타`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환경 기여(Eco N)` 활동으로는 사내 일회용컵 근절을 목표로 친환경 캠페인 `U GREEN?`을 시행,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며 환경 친화적인 사내 문화를 조성했다. 이와 함께 서울시 마포구 노을공원에 숲을 조성하는 `건강한 숲, 편안한 숨` 활동을 진행하는 등 친환경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HK이노엔은 사회 곳곳에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기획 및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년 사회공헌백서를 발간하면서 ESG경영의 큰 축인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