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흥행, 한국인 넷플릭스 앱 사용 최대치

입력 2023-02-07 09: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 흥행에 힘입어 애플리케이션(앱) 사용자 수와 총 사용 시간이 급증한 것으로 파악됐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1월 넷플릭스 앱 사용자 수는 1천279만 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더 글로리` 공개 전인 지난해 11월 1천116만 명과 비교하면 15%(163만 명) 증가한 수준이다.


넷플릭스 앱 총 사용 시간도 지난해 11월 40억 분에서 올해 1월 49억 분으로 24%(9억 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지난해 1월 총 사용 시간 54억 분과 비교하면 9%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거리두기가 해제된 작년 4월 이후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이 늘면서 넷플릭스 앱 사용자와 사용 시간이 감소했지만, `재벌집 막내아들`과 `더 글로리` 등 콘텐츠 인기로 앱 사용자 수와 총 사용 시간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분석했다.

이번 조사는 안드로이드 사용자 3천688만 명과 iOS 사용자 1천432만 명을 더해 총 5천120만 명을 대상으로 했으며 패널을 통해 통계적으로 추정한 값이라 실제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