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파인데이터랩`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에서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에 선정되었다.
데이터바우처지원사업은 산업전반에 디지털기반 데이터를 활용하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스타트업, 예비창업자 등이 사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구매 및 가공을 요청할 수 있도록 바우처를 지급하는 사업이다.
파인데이터랩의 `GA4 간편결제 연동 솔루션`과, GA4연동 분석 보고서인 인싸고(InssaGO)는 구글애널리틱스에서 간편결제의 데이터 수집이 불가능한 임대형쇼핑몰(카페24, 고도몰 등) 에서의 데이터 추적이 가능한 국내 유일의 솔루션으로 쇼핑몰을 운영하는 기업 및 개인에게 맞춤형 솔루션이다.
이번 2023년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에 선정으로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에 선정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예비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에게 바우처를 통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GA4 간편결제 연동솔루션과 인싸고의 서비스 제공은 물론, 데이터 분석을 통한 아이템 컨설팅역시 제공한다.
한편, 파인데이터랩은 `데이터분석 솔루션 보안성 향상을 위한 AI 보안 솔루션 도입`으로 2023년 AI바우처 지원사업과 2023년 `데이터분석을 통한 머신러닝 적용 AI 상품 추천`으로 솔루션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 지원하였으며, 2023년도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을 모집 중에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