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를 하나의 시장으로 보고 경쟁하는 포괄적 시장인 시대에서 한국의 차별점을 내세워서 미국에 진출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통한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기업들이 많다.
인포커스㈜ (이하 인포커스)는 2019년에 미국인이 한국에 설립한 회사이다. 인포커스는 미국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맞춤식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포커스는 한국 기업 ㈜피카소 건설회사의 미국 건설업계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서 ▶미국 시장 진출 시 고려사항 ▶미국 부동산 에이전트 분석 ▶미국 시장의 계약 관리 ▶미국 시장의 파트너사 관리 ▶미국 주택·오피스시설·산업시설·리테일시설·호텔시설의 사업성 분석 ▶미국 건설시장의 진출 전략 ▶미국 건설시장의 현황과 전망 등에 대하여 컨설팅하고 있다.
인포커스 팔마윤옥 대표는 "건설분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종의 기업에서 문의가 오고 있다" 며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어 매우 보람되고 뿌듯한 일" 이라고 전했다.
인포커스 팔마윤옥 대표는 수십 여년간의 미국 생활 기간에 걸친 단단한 경험으로 가능한 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 전지역에 연계되는 네트워크와 정보들을 구축하고 있으며, 현재 6명의 미국인과 12명의 한국인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국 기업의 각 업종별 특화된 다양한 컨설팅이 가능하다.
또한, 미국 유학을 계획하고 있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도 맞춤식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미국 유학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여 한국 학생들이 미국에서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이끈다. 팔마윤옥 대표는 "준비과정이 부족한 유학 생활은 현지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며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인포커스에서 체계적인 유학 컨설팅을 받는다면, 성공적인 미국 유학을 이룰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인포커스에서는 4세부터 13세까지의 유치부과정, 초등부과정에 영어교육을 지도하고 있다. 학생들은 원내 실내영어마을, 실내골프장, 영어도서관과 같은 인포커스만의 특화된 교육시설과 환경에서 스피킹·스피치에 강한 실용영어 부터 학교에서 요구하는 내신영어 까지 미국식 표준영어의 A부터 Z 까지 전부 학습한다.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그동안 축소되거나 밀렸던 경제기반, 교육기반 각종 활동들이 다시금 기지개를 펼 전망이다. 이에 따라 인포커스에서 미국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는다면, 미국 진출을 목표로 하는 기업들이나, 유학생들이 유연하게 진출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