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첫 정규 ‘ONE’ 초동 하프 밀리언셀러 달성…아이돌급 인기로 ‘커리어 하이’

입력 2023-02-27 16:50  



가수 이찬원이 컴백 첫 주, 유의미한 성적을 거두며 기분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지난 20일 첫 정규 앨범 ‘ONE’으로 가요계에 돌아온 이찬원은 발매 당일 타이틀곡 ‘풍등’을 비롯해 수록곡까지 차트인에 성공했다. 각종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이 방영 중임에도 이찬원은 새로운 음원 강자로 떠오른 데 이어 ‘ONE’으로 초동 판매량 (집계 기준 2월 20일~2월 26일) 57만 7492장을 기록하며 탄탄한 팬층을 자랑하는 동시에 역대 솔로 가수 음반 초동 8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자체 커리어를 경신했다.

특히 이번 ‘ONE’ 앨범 디지팩 버전이 환경 문제 부담을 덜겠다는 이찬원의 요청에 따라 플라스틱 케이스 대신 지류 형태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남겼다. 가수의 작은 요청에서부터 시작된 변화는 팬들에게 큰 영향력을 행사, 좋은 노래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라는 뜻깊은 메시지까지 담은 선물로 자리 잡았다.

여기에 이찬원은 ‘쇼! 챔피언’,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에 출연해 ‘천년 트롯돌’의 진가를 드러냈다. 이찬원은 듣는 순간 가슴이 뭉클해지는 따뜻한 목소리를 들려주는가 하면, 귀를 사로잡는 완벽한 라이브로 감동을 선사했다. 무엇보다 이찬원은 하나뿐인 진심을 무대에 그대로 녹여내며 존재감을 빛냈다.

아련함을 배로 증폭시키는 이찬원의 진심과 보컬에 대중은 “명품 보이스”, “애절하고 감미롭다”, “마음이 따뜻해지는 라이브” 등 반응을 나타냈고, 최초 공개였던 ‘쇼! 챔피언’ 무대는 22일 오후 8시부터 23일 자정까지 네이버 TV TOP100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한국의 정통미를 보여준 타이틀곡 ‘풍등’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인 21일,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올랐고, 앨범 ‘ONE’은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14시간 20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달성, 이찬원은 역대 7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첫 정규 앨범 발매 전부터 각종 예능 활약을 통해 대중에게 눈도장 찍었던 이찬원이기에 이번 컴백 성과는 그의 노력과 팬들의 뜨거운 사랑이 합쳐진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정체성인 정통 트로트를 곡마다 다른 색으로 선보이는 등 심혈을 기울인 정규 앨범인 만큼, 이찬원의 ‘ONE’으로 보여줄 활약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이찬원은 오는 28일 SBS M, SBS FiL ‘더쇼’에 출연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