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렌드지(TRENDZ)가 또 한 번 자체 최고 기록을 깨부쉈다.
22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트렌드지는 두 번째 싱글 ‘BLUE SET CHAPTER. NEW DAYZ’로 초동 판매량(집계 기준 3월 15일~3월21일) 3만 2584장을 기록, 자체 최고 기록을 넘어섰다.
이는 트렌드지의 데뷔 앨범 대비 약 6배 이상 상승한 판매량으로, ‘BLUE SET CHAPTER. NEW DAYZ’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륙하고 있는 트렌드지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특히 트렌드지는 앞서 전 세계 1100여 판매점의 음반 판매량을 합산한 한터차트 실시간 음반차트에서 19일 기준 1위를, 앨범 발매 직후인 16일에는 일간 음반차트에서 2위를 달성하는 등 초동 판매량 집계 결과 발표 전부터 눈부신 성적이 예상됐다.
또한 ‘NEW DAYZ’ 뮤직비디오 역시 1000만 뷰를 가뿐히 넘어서며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트렌드지는 이번 앨범을 통해 사회적 문제를 고발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 만큼, 트렌드지의 더 나은 세상을 향한 열망이 글로벌 팬심을 꿰뚫는데 성공했다.
이처럼 막강한 글로벌 화력에 힘입은 트렌드지는 전작 ‘BLUE SET Chapter. UNKNOWN CODE’에 이어 2연속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가운데, 이들의 상승세가 어디까지 갈지 전 세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트렌드지는 지난 2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NEW DAYZ’ 안무 연습 영상을 공개, ‘4세대 대표 퍼포먼스돌’답게 압도적인 실력과 콘셉트 소화력으로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