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이 한국거래소에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4일 밝혔다.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는 세계 1위 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인 TSMC와 밸류체인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TSMC는 파운드리 시장의 약 60%를 점유 중이며 지난해 3분기 이후 글로벌 반도체 업계 매출 1위를 기록한 대만 기업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설계 전문 '팹리스'와 생산 전문 '파운드리'로 나뉘는 시스템 반도체 시장이 최근 반도체를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생산설비의 필요성이 커지며 파운드리 기업의 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는 TSMC 뿐만 아니라 TSMC의 주요 1차 공급업체로서 TSMC와 동반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밸류체인도 투자 대상에 포함된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해당 ETF의 신규 출시를 기념하여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4일부터 대신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에서 해당 ETF 일간 3억 원 이상 거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경준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본부장은 "하반기 반도체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감과 최근 챗GPT 등 AI 수요가 폭증하며 반도체 산업의 성장이 예상된다"며 "TIGER TSMC밸류체인FACTSET ETF는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파운드리의 대표주자 TSMC뿐 아니라 공정별 1위 장비 기업으로 구성된 밸류체인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어 반도체 산업의 성장에 따른 수혜가 전망된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