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베숲, 2022년 국내 물티슈 시장 점유율 7년 연속 1위 달성

입력 2023-04-18 09:35  


최근 닐슨코리아(Nielsen Korea) 2022년 물티슈 시장점유율 데이터 분석 결과 대한민국 판매 1위 브랜드는 '베베숲'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조사에서 베베숲은 전국 오프라인과 온라인 유아용 물티슈 브랜드 중 시장점유율 21.8%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하였으며, 물티슈 전체 시장에서도 유한킴벌리, 깨끗한나라 등을 제치고 13.2%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여 지난해에 이어 7년 연속 대한민국 판매 1위의 자리를 지키게 됐다.

이번 조사 결과는 2022 년 1 월부터 2022 년 12 월까지 식품 소매점 등 5,500여 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 POS 시스템과 약 200만 패널의 온라인 쇼핑몰 구매 내역을 추적하는 등 국내 물티슈 시장의 판매 데이터를 통해 산출한 것으로, 680여 개 이상의 물티슈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합계 출산율은 0.78명으로 2015년에 1.24명을 기록한 이후 7년째 급락하고 있다. 이처럼 출산율이 매년 하락하고 가구 당 자녀 수가 줄어들면서 '골드 키즈(Gold Kids)', '에잇 포켓(Eight Pocket)'에 이어 최근에는 'VIB(Very Important Baby)족'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나고 있다.

이처럼 한 아이를 위해 기꺼이 투자하고 소비하는 문화 속에 육아 용품을 선택하는 기준 또한 높아지면서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안전성을 내세운 브랜드가 고객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