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표' 뗀 대표밀맥주…CU, 28일부터 판매 개시

유오성 기자

입력 2023-04-26 10:50   수정 2023-04-26 10:50


편의점 브랜드 CU는 호랑이 캐릭터를 앞세운 대표 밀맥주 판매를 이달 28일부터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대표 밀맥주는 곰표 맥주를 생산하던 세븐브로이가 기존 상표권 라이선싱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자체 브랜드와 캐릭터로 출시하는 상품이다.

앞서 세븐브로이는 대한제분과 상표권 계약을 맺고 곰표밀맥주로 출시됐지만 대한제분이 상표권 계약을 종료하면서 상표를 대표로 바꾸고 캐릭터를 호랑이로 바꿨다.

상표와 디자인은 변경됐지만 맛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는 것이 CU 측 설명이다. 가격은 한 캔에 3,500원, 4캔 구매 시 11000원이다.

대표밀맥주는 편의점 업계에 수제 맥주 카테고리를 개척한 기념비적 상품이다. 2020년 5월 '곰표밀맥주'라는 상표로 처음 출시했을 때부터 인기를 끌며 전국 품귀현상을 일으켰고 지금까지 누적 3400만개가 팔렸다.

2021년엔 주류 관련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국내 1호 위탁 생산 수제 맥주가 됐고 생산량을 15배 늘려 한 달에 300만 캔을 생산했지만 이마저도 하루 평균 무려 20만 캔 이상 판매되며 약 2주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CU에서 수제 맥주가 전체 맥주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은 2018년 0.8%, 2019년 2.4%, 2020년 6.2%, 2021년 15.5%, 2022년 15.8%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CU는 앞으로도 차별화 수제 맥주의 지속적인 출시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승택 BGF리테일 주류TFT장은 "대표 밀맥주는 국내 편의점 수제 맥주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상품으로 오리지널 맛을 지키며 새로운 패키지로 고객들에게 또다른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