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30508/2023050810022905598d3244b4fed182172185139.jpg)
MCND(엠씨엔디)가 두바이를 뒤흔들었다.
소속사 측은 8일 “MCND가 지난 5일부터 6일(현지시간) 양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페스티벌 시티에서 개최된 '2023 K-Travel Week in UAE' 무대에 올랐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에 따르면 MCND는 현지 팬들의 환호 속에 '#MOOD(해시태그 무드)'와 'ICE AGE(아이스 에이지)' 무대로 화려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어 'TOP GANG(티오피 갱)', '우당탕(Crush)', '아직 끝난거 아이다(Not Over)', '떠(Spring)', '풍악을 울려(Play Pungak)' 등을 선보이며 K팝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파했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30508/2023050810030006900d3244b4fed182172185139.jpg)
MCND는 현지 팬들과 더 가까이 호흡하기 위한 스페셜 무대를 준비하기도 했다.
멤버들은 아랍 유명 가수인 Saad Lamjarred(사드 람자르드)의 'LM3ALLEM(말림)'를 커버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며 공연을 기다려 온 팬들에게 잊지 못할 기억을 선물했다.
MCND가 K팝 대표로 두바이에 첫 방문한 만큼 현지 매체들의 러브콜도 끊이지 않았다. 아랍 유력 방송사인 Dubai One TV(두바이 원 TV)를 필두로 다양한 현지 방송사가 MCND의 방문 소식을 앞 다투어 전하며 열띤 취재 경쟁을 벌였다. 아랍에미리트의 3대 일간지인 The National(더 내셔널)과 Gulf News(걸프 뉴스)에서도 이들을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https://img.wowtv.co.kr/wowtv_news/dnrs/20230508/2023050810034509103d3244b4fed182172185139.jpg)
MCND를 향한 파격적인 대우도 눈길을 끈다. 양일 공연 내내 이들의 '#MOOD' 뮤직비디오가 Dubai Festival City의 랜드마크인 인터컨티넨탈 호텔 외벽에 송출된 것. 이에 MCND의 아랍 내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현재 중동지역은 새로운 'K팝 블루오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국과 아랍의 교류가 중점인 이번 행사에 K팝 대표로 나선 MCND의 행보는 현지 내 새로운 한류 팬들을 유입시키는 촉매제이자 K팝 열풍의 시발점이 될 전망이다.
'K-Travel Week In UAE'는 중동지역에 한국 관광 브랜드를 알리고, 현지인들과 한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다.
한편, MCND는 첫 월드투어 ‘WORLD ADVENTURE 2023’을 개최하고 글로벌 팬들과 만남을 가질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