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명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다음 달 국내 론칭을 앞둔 가운데,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조리 과정을 포함한 서비스 전반을 실습했다. 김 본부장이 직접 현장 서비스 업무에 참여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화갤러리아는 김 본부장이 지난달 24일부터 이틀에 걸쳐 홍콩 내 주요 파이브가이즈 매장 2곳에서 진행된 현장실습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실습은 '현장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김 본부장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실습 기간 동안 김 본부장은 밑 작업인 재료 손질부터 패티(patty)를 굽고 토핑을 올리는 조리과정까지 서비스 전 과정을 체험했다.
김 본부장은 주재료인 패티의 품질과 조리 과정에 특히 큰 관심을 보였다. 파이브가이즈는 주방에 냉동고와 타이머, 전자레인지 등을 두지 않고 신선한 재료로 매일 패티를 직접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습 직후 김 본부장은 "실습 내내 '수제 명품 버거'라는 말을 실감했다"면서 "원래 알고 있던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정성이 들어간 완성도 높은 버거라는 걸 이번 기회를 통해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김 본부장은 조리법을 수차례 반복 연습하고 품질을 점검하는 현장을 지켜본 후 한국 파이브가이즈에도 이 같은 '정성'을 주문했다.
그는 "국내 매장에서도 장인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 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갤러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브랜드의 출발점인 미국 본토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국내 1호점(파이브가이즈강남)은 6월 말 서울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에 들어설 예정이다.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 층이며, 좌석은 150여 개다.
한편, 한화갤러리아는 파이브가이즈 운영을 위해 이달 1일 지분 100%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를 설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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