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연결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191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3.1% 증가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4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256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부문별로 보면 게임은 설연휴 성수기 및 모바일 웹보드 게임의 분기 최대 매출 경신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1,170억원을 기록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오프라인 결제와 쿠폰 매출 상승, 그리고 NHN KCP의 국내 대형 가맹점 거래금액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2% 상승한 2,494억원으로 집계됐다.
기술 부문은 공공 부문 성과와 일본 NHN테코러스의 대형 고객사 수주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3%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갔다.
한편 커머스 부문은 중국의 소비심리 회복이 지연되고 미국 소매 시장 또한 위축되며 전년 동기 대비 51.7% 감소한 506억원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콘텐츠 부문도 전년 동기 대비 10.9% 감소했다.
NHN 정우진 대표는 "올해 1분기는 가시적인 손익개선과 더불어 지속적인 외형 성장을 동시에 이뤄낸 시기였다"며 "성장과 내실, 건전한 지배구조를 정립하고 NHN의 기업 가치 제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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