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 이하 아산폴리텍) 시각디자인과가 2023학년도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 ‘포토샵을 이용한 그래픽 굿즈 상품디자인’ 활동을 충남도내 고교생을 대상으로 4주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산폴리텍 시각디자인과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대학연계 공동교육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디자이너의 직업세계를 알리고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도록 돕고 있다. MZ세대 청소년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프로젝트 작품을 완성하며 본인의 아이디어가 실제 제품으로 탄생되는 과정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자 하였다. 오는 7월에는 충청남도교육청 진로융합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예정되어 있다.
진로체험 지도를 맡고 있는 시각디자인과 이유영 교수는 “MZ세대 청소년들의 다양한 개성을 이해하고 새로운 시대의 패러다임을 함께 고민하며 진로 선택을 해결하기 위해 다각도적인 진로체험 활동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며 “디자인이 지역발전을 위해 활용되도록 학과 졸업생들이 충남도내 소재 우수 디자인 회사와 기업 마케팅 디자인팀으로 취업하도록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아산폴리텍 시각디자인과는 MZ세대 청소년뿐만 아니라 U턴 대학생(타 대학 졸업 후 취업을 위해 새롭게 진학하는 학생), 군예비역들도 웹디자인, 광고디자인, 편집디자인, 캐릭터디자인 분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