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내용, 정재홍 기자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정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네. LG전자가 7년 뒤 2030년까지 매출 100조 원을 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매출 약 65조 원 보다 50% 이상 늘어나는 것으로 LG이노텍 실적을 제외한 순수 LG전자의 매출 목표치입니다.
LG전자는 목표 달성을 위해 3대 신성장 사업을 중심으로 50조 원을 투입합니다.
회사가 꼽은 3대 사업은 1) SW플랫폼 2) B2B 전장 및 공조 3) 전기차 충전과 디지털 헬스케어 등 신사업입니다.
가전과 TV 하드웨어 중심에서 소프트웨어로 사업 구조를 재편하겠다는 게 핵심입니다.
여기에 올해 연매출 10조 원이 기대되는 자동차 전장 사업도 2030년까지 20조 원으로 규모를 2배 더 키웁니다.
올해 본격적으로 시작한 전기차 충전 사업은 내년 북미와 유럽 시장까지 사업 영토를 확대해 조 단위 사업으로 확장합니다.
<앵커> 시장에서는 LG전자의 깜짝 투자 발표를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특히 자동차 전장사업이 안정궤도에 오르면서 제2의 배터리로 불리며 기대가 남다릅니다.
<기자> 오늘 미래비전 발표 간담회에서도 가장 질문이 많이 나온 사업이 전장입니다.
분기 수백억 원 규모의 영업이익을 내며 매출 규모도 TV사업에 버금갈 정도로 커졌기 때문입니다.
LG전자는 올해 말 전장 사업의 수주잔고 예상치가 100조 원에 달한다고 예상했습니다.
특히 전 세계 완성차업체들의 전기차 전환에 속도가 붙으면서 전기차 파워트레인 분야 성장에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여기에 자율주행 등 신사업을 더해 전 세계 전장회사 10위권에 들겠다는 비전입니다.
다만 LG전자는 일부에서 제기된 전장 사업부 분사 가능성에 대해서는 "검토한 바 없다"고 일축했습니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전장사업은 성장동력으로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당분간은 LG전자와 한 몸에서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뉴스콘텐츠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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