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 7,981억원, 영업이익 831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2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 줄었다.
사업 별로 보면 방산 사업은 올해 4월 합병한 한화 방산 실적이 반영되면서 매출 6,001억원, 영업이익은 2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0%, 58% 증가했다.
항공 사업은 같은 기간 매출은 10% 늘어난 4,019억원, 영업이익은 76% 감소한 55억원으로 집계됐다.
코로나 사태가 사실상 종료돼 여행 수요가 증가했다. 따라서 항공기 엔진 유지 보수 수요가 증가해 매출이 늘었다는 설명이다.
다만 올해 2분기에는 전년 동기에 일시 반영된 엔진 사업 이익이 발생하지 않아 전년 대비 실적은 감소했다.
주요 자회사인 한화비전은 지속적인 북미 시장 CCTV 판매 증가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11% 늘어난 2,84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8% 증가한 457억원을 달성해 분기 기준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방산 분야의 실적이 견고하다"며 "하반기 예정된 K9과 천무의 폴란드 수출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추가적인 수주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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