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2분기 매출 1조 8,077억 원, 영업이익 1,578억 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0%, 27.1% 감소했다.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화장품 부문 매출이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
회사 측은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희망퇴직 등 인력 구조 효율화 등 비용이 반영되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화장품 사업 매출은 8.5% 감소한 7,805억 원, 영업이익은 24.9% 감소한 700억 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사업 부진은 중국 시장 소비 회복이 지연된 영향이 컸다. 면세 매출은 두 자릿수 감소했고,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역신장을 기록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경우, 피지오겔, 유시몰 등이 매출 호조세를 보이며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성장한 5,460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원가 및 고정비 부담 지속과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276억 원을 영업이익을 내는데 그쳤다. 이는 전년보다 53.6 하락한 수준이다.
음료 사업은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 판매 호조로 3.2% 증가한 4,812억 원의 매출을 냈다. 원가 관련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602억 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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