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2분기 영업익 1,578억원…전년비 27.1%↓

김예원 기자

입력 2023-07-27 17:0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LG생활건강은 2분기 매출 1조 8,077억 원, 영업이익 1,578억 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0%, 27.1% 감소했다.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화장품 부문 매출이 8% 감소하며 전사 매출이 역성장했다.

회사 측은 원가와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는 가운데, 희망퇴직 등 인력 구조 효율화 등 비용이 반영되며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화장품 사업 매출은 8.5% 감소한 7,805억 원, 영업이익은 24.9% 감소한 700억 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사업 부진은 중국 시장 소비 회복이 지연된 영향이 컸다. 면세 매출은 두 자릿수 감소했고, 중국 매출은 한 자릿수 역신장을 기록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경우, 피지오겔, 유시몰 등이 매출 호조세를 보이며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성장한 5,460억 원을 기록했다. 다만, 원가 및 고정비 부담 지속과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276억 원을 영업이익을 내는데 그쳤다. 이는 전년보다 53.6 하락한 수준이다.

음료 사업은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 판매 호조로 3.2% 증가한 4,812억 원의 매출을 냈다. 원가 관련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602억 원을 기록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