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023년 미국 앙트러프러너지가 선정하는 톱 글로벌 프랜차이즈에서 37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앙트러프러너는 포브스, 포춘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매거진이다. 이번 발표는 최근 미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전 산업계 프랜차이즈 중 미국 외 다른 국가에서도 사업을 운영하는 글로벌 브랜드 중 상위 200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파리바게뜨는 37위로 베이커리 카페 분야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고, 한국에서 설립된 브랜드 중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또 함께 발표된 다점포 운영 가맹점주를 위한 톱 브랜드(Top Brands for Multi-Unit Owners Ranking) 17위에 이름을 올렸다. SPC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가맹점주들의 다점포 운영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가맹점주들의 만족도가 높고, 수익성과 운영의 안정성이 검증되었다는 것을 반증하기 때문에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 파리바게뜨는 미국 내 출점을 가속화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미국에서 66개의 가맹계약을 체결하고, 20여 개의 매장을 오픈했다. 또 주한미국상공회의소와 뉴욕시 경제성장 촉진을 위한 3자간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노스캐롤라이나, 워싱턴, 하와이, 테네시 등에 추가로 진출하고, 총 160여 개의 가맹계약 체결과 60여 개의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SPC 관계자는 “파리바게뜨가 프랜차이즈 사업의 본고장이자 글로벌 브랜드들의 각축장인 미국 시장에서 높게 평가받고 있어 기쁘다”라며,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을 펼쳐 2030년까지 북미 1천 개 매장 달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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