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은 개인투자자 관점의 온라인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KB자산운용은 '영어로 배우는 투자'를 통해 보도자료, 외신 기사를 바탕으로 경제 용어와 영어를 함께 익힐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업로드 중이다.
이에 앞서 펀드매니저와 마케터가 중국에서 직접 촬영한 유튜브 브이로그 '차이나투어 Vlog'를 제작, 누적 조회수가 총 3만5000회에 달하기도 했다.
KB자산운용은 지난 5월 신설된 블로그를 통해 내부 직원들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3개월 만에 총 방문자 14만명을 돌파해 눈길을 끌었다. '금융 현직자의 투자솔루션'이란 블로그명처럼 내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월평균 20건 이상의 콘텐츠가 게시된다. 아울러 운용본부장 등 주요 임직원이 시장 이슈와 관련한 '투자자를 위한 레터'를 매달 기고하며, 또 사내 전문가 11명이 돌아가며 ETF(상장지수펀드), 연금, 채권, 대체투자, 글로벌 시황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작성한다.
KB자산운용은 펀드월간보고서와 같은 상품자료도 개인투자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향후 영상화할 예정이다.
양승익 KB자산운용 커뮤니케이션본부 본부장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생생한 현장 상황 및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것이 차별점"이라며 "양질의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여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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