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상반기 소스류 유통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약 40%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소스류 판매 주요 경로는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이다. 전체 소스 판매량의 81%를 차지하는 외식 경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일부 프랜차이즈 고객사를 대상으로 브랜드 대표 메뉴에 적용되는 전용 소스 레시피 개발을 지원하고 이를 상품화해 공급하고 있다.
급식장 등 B2B 소스 상품 수요도 늘고 있다. 상반기 급식 경로 유통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했다. 완제 소스를 사용해 소스용 재료비를 절감하고 급식장의 대량조리 업무 부담을 가중하는 식재료 전처리 과정을 간소화하는 등 비용과 인력을 효율화하기 위한 수요로 분석된다.
CJ프레시웨이는 자체 제조 상품을 확대에도 속도를 올리고 있다. 올해 상반기 센트럴 키친 생산 제품의 유통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늘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지난 6월 신설된 통합 R&D 센터의 상품 개발 역량과 센트럴 키친, 자회사 프레시플러스의 제조 역량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 공급을 확대하는 '밀 솔루션' 전략에 속도를 더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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