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투자'로 실전투자에 도움 전망
한국경제TV 주식창이 실전매매에 특화된 이태우 파트너에게 투자에 대한 조언을 들어봤다.
Q1. 이태우의 주식인생? 본인을 소개한다면?
저에게 있어서 주식은 인생의 스승님입니다.
스승님인 이유는 주식 투자를 할 때 한순간 자만하게 되면 귀신같이 손실이라는 벌을 주는 만큼 항상 겸손해야 한다는 교훈을 준다는 점과 투자를 할 때 같은 업종이라도 매 순간 어떻게 접근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에 안주하지 않고 꾸준히 연구를 하도록 채찍질을 한다는 점에서 스승님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Q2 본인의 모토인 ‘건강한 투자’란?
'건강한 투자'는 리스크 관리와 지속 가능한 수익을 중요시하는 투자입니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당장 눈앞의 수익을 위해 펀더멘탈을 전혀 보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평소에 돈 잘 벌어서 유보율을 든든하게 쌓아놓은 기업이 필요할 때 돈도 쓰고 성장도 할 수 있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한 기업 즉, 펀더멘털이 튼튼한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리스크도 관리하고 지속 가능한 수익을 낼 수 있는 건강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Q3. 상반기 이슈와 4분기 전략은?
상반기는 많은 분들께서 알고 계시듯이 2차 전지라고 하는 특정 산업과 중대형주 중심의 쏠림 현상이 강하다 보니 소외되신 분들이 정말 많이 계셨습니다.
하지만 제가 마켓타이밍을 파악할 때 활용하는 지표와 전략에 대한 백테스팅을 해본 결과 남은 4분기, 더 나아가 2024년에는 전체적으로 그동안 상승하지 못했던 업종들 특히 반도체와 같은 업종의 강한 상승세가 기대됩니다.
이태우 파트너는 前 한국투자증권 FC를 통해 오랜 기간 투자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왔다. 평소 기업의 실적과 수급을 기반으로 한 깊이 있는 TOP-DOWN 분석으로 많은 투자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10월 17일 오픈 예정인 이태우의 '실전투자클럽' 서비스는 변동장세 실전투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실전투자클럽'은 장중 종목 문자, 시황 및 전략 등을 문자 또는 주식창 앱 푸시 메시지로 실시간 제공하며, 시장 급변동시 온라인 Live방송을 통해 리딩을 진행한다. ▲오픈 전까지 사전 무료체험 ▲투자기법 교육 무료 시청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든 혜택은 먼저 가입할수록 오랜 기간 체험 가능하다.
이태우 파트너와 실전투자클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식창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후 이용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