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개편…루크 동커볼케 CCO 임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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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가 모빌리티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대대적인 조직 개편에 나선다.
현대차·기아 미래 전기차 뿐 아니라 PBV, 로보틱스, AAM 등 차세대 모빌리티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디자인 조직을 개편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현대차·기아는 각 브랜드별로 분리돼있던 디자인센터를 하나로 모아 본부급인 '글로벌디자인본부'로 승격시켰다.
글로벌디자인본부 산하에는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등 2개의 담당 조직을 신설했다.
또,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산하에는 ▲현대디자인센터 ▲제네시스디자인센터 등 브랜드별로 2개의 센터급 조직을 재편했다.
특히 기존 제네시스 브랜드 차종의 디자인을 전담했던 제네시스디자인실을 센터급인 제네시스디자인센터로 승격시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각 브랜드별 디자인 정체성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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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진행된 인사에서는 루크 동커볼케(Luc Donckerwolke) 사장이 현대차·기아의 전체적 디자인을 총괄하는 글로벌디자인본부장으로서 CDO(Chief Design Officer·최고 디자인 책임자)에 임명됐으며, 기존에 맡고 있던 CCO(Chief Creative Officer·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도 겸직하게 됐다.
또 기존 현대디자인센터장이었던 이상엽 부사장이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으로, 기아글로벌디자인센터장이었던 카림 하비브(Karim Habib) 부사장이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에 임명됐다.
이 밖에도 현대디자인센터장, 제네시스디자인센터장에는 각각 사이먼 로스비 상무, 윤일헌 상무가 임명됐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기아 글로벌디자인본부 사장은 "이번 디자인 부문 조직 개편이 현대차·기아가 앞으로 선보일 미래 모빌리티에 새롭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시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장 속에서 다양한 디자인적 도전을 통해 고객과의 공감대를 넓혀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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