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의 박만 교수가 대표로 있는 위험품 전문 운송, 포장, 교육기관인 ImDG가 국내 포워더 처음으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CEIV 리튬 배터리 포장과 포워딩 분야 인증을 취득했다고 학교 측이 1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포워더 중 포장부문 인증을 받은 경우는 전무할 정도로 위험품 포장부터 운송의 단계를 한 회사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된 이례적인 사례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교수는 “리튬배터리 포장과 선적 등 전체적인 물류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유일한 한국기업의 대표이신 박만 교수님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박만 교수는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유통물류학과에서 학위 중인 직장인들의 역량을 개발하도록 경험과 노하우를 가르치고 싶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유통물류포장, 항공물류, SCM, 물류센터운영, 물류포장, 수요예측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유통물류학과는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