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판촉 강화, 거점 국가 집중해 국내외 시장서 선방
"자율작업 농기계, 정밀농업 플랫폼 사업 추진"
농기계 제조업체 대동이 북미 판촉 강화를 통한 판매 제품 확대로 3분기 수익성이 개선됐다.
대동은 3분기 매출액 3,412억 원으로 전년 동기(3,226억 원) 대비 5.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94억 원으로 전년(130억 원) 대비 49% 늘었다.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3.5% 증가한 1조 1,769억 원, 영업이익은 2.6% 늘어난 828억 원을 기록했다.
대동 관계자는 "북미 판촉 강화, 유럽 등 거점 국가 집중화, 중대형 농기계 등 판매 제품 확대를 통해 호실적을 거뒀다"고 설명했다.
대동의 3분기 누적 해외 매출은 작년 대비 4.7% 증가한 7,974억 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68%에 이른다.
원유현 대동 대표이사는 “사업 체질 개선과 전략적인 시장 대응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며 "앞으로 자율작업 농기계, 정밀농업 플랫폼 등을 앞세워 중장기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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