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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은 중국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 행사에서 매출 130억 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전년 행사 대비 39% 오른 수치이고, 기존 최고 매출이던 2021년 110억 원에 비해서도 19% 올랐다.
매출 경로별로 보면 알리바바와 징동 등 기존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80억 원, 숏폼 커머스 플랫폼 도우인과 콰이쇼우, 공동구매 채널인 핀둬둬 등 신규 플랫폼에서 50억원어치가 판매됐다.
불닭브랜드를 비롯해 삼양브랜드, 짜짜로니 등이 매출을 견인했다. 아울러 광군제 기간 중국에 한정판으로 선보인 '양념치킨불닭볶음면'은 준비한 물량 2000박스가 조기 완판됐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현지 경기 둔화로 예년과 같지 않은 상황에서도 판매 채널을 확대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향후 삼양식품 중국법인을 통해 현지 온라인 커머스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춰 도우인, 콰이쇼우 등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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