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대학원 MBA학과 이재형 겸임교수(비즈니스임팩트 대표)가 최근‘제20회 대한민국 코칭페스티벌’에서‘KAC 자격인증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학교 측이 16일 밝혔다.
‘대한민국 코칭컨페스티벌’은 지난 2004년부터 사단법인 한국코치협회가 매년 주관, 개최하고 있다. 사회 각 분야에서 코칭의 보급,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탁월한 코칭 성과를 이뤄 국내 코칭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코치를 선정해 매년‘대한민국 올해의 코치상’을 시상하고 있고, 기관을 선정해 ‘KAC(Korea Associate Coach) 자격인증 우수기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재형 교수는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코칭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룬 공이 인정돼 지난해 '대한민국 올해의 코치상'을 수상했고 올해에는 회사가 ‘KAC 자격인증 우수기관상’을 차지했다.
이재형 교수는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학과에서 ‘비즈니스 코칭’ 과목을 강의하고 있으며, 교양학부에서 ‘나를 위한 커리어 코칭’ 과목을 강의하고 있다. 이 교수는 퇴직 후 비즈니스 코치로 인생 2막을 살아가면서 경영, 리더십, 커리어 등에 대해 고민이 많은 경영자, 임원, 직장인들에게 코치와 멘토 역할을 하고 있다.
이재형 교수는 “이번 수상에 힘입어 ‘코칭과 교육으로 사람, 기업, 세상의 본질적 성장과 변화를 돕는다’는 미션을 실현해 기업의 실질적인 성장을 돕고, 대한민국 비즈니스 코칭 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대학원은 지난 11월 6일부터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학원 MBA학과에서 ‘비즈니스 코칭’ 과목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사)한국코치협회 인증 전문코치 자격증(KAC)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시간(20시간)으로 인정되는 수료증이 발급되는 특전이 제공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