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신세계가 광주종합버스터미널에 쇼핑·문화·예술이 복합된 랜드마크 백화점을 만든다.
광주신세계가 터미널부지인 현 유스퀘어 자리에 대한민국을 대표할 랜드마크 백화점을 세우는 새로운 개발 계획을 27일 발표했다. 당초 광주신세계는 이마트 부지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으나, 최근 사업안을 변경해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자리를 활용하기로 했다.
광주신세계의 새로운 랜드마크 개발은 광주시와 지역 대표 기업 금호고속도 참여해 광주시의 도심경쟁력을 함께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광주터미널이 자리한 광천지구는 광주의 원도심과 글로벌 업무중심지로 변모할 상무지구, 광역 교통 중심지 송정지구 등 신도심을 잇는 광주시의 새로운 원동력이 될 허브로 평가 받고 있다.
연간 터미널 이용객 480만 명과 무진대로의 풍부한 유동인구를 통해 사업경쟁력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신세계는 전망하고 있다.
새로운 사업부지에서도 랜드마크 백화점의 개발 계획은 변함없이 진행한다. 광주신세계 관계자는 "현재 광주신세계가 운영하고 있는 530여개의 브랜드를 2배 가량 확대한 1천여 개의 풀라인 브랜드 유치도 차질 없이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아트 앤 컬처 파크, 가칭)'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매장 곳곳에 예술 작품을 선보일 갤러리와 미디어아트월, 오픈형 대형 서점, 옥상 공원, 루프탑 레스토랑, 펫파크, 초대형 자연 채광 보이드 등 공간도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광주신세계는 광주시, 금호고속과 함께 이날 오전 광주광역시청에서 새로운 랜드마크 백화점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광주시의 도시경쟁력 강화, 신성장동력축 완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 부지에 랜드마크 백화점을 짓는 새로운 개발 계획을 통해 광주 도심경쟁력을 높이고, 144만 광주시민이 자부심을 느낄 지역 최대, 최고 수준의 시민공간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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