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올해를 마무리하는 'CEO F.U.N. Talk'을 열어 한 해를 되돌아 보고 '2030 미래비전' 달성을 위해 의지를 다지는 소통 자리를 가졌다.
LG전자는 8일 이같이 밝히며 조 사장이 "올 한 해 구성원들의 헌신과 노력 덕분에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다양한 도전에 맞서며 성장할 수 있었다"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CEO F.U.N. Talk은 조 사장이 2021년 말 취임한 후 구성원들과 소통을 위해 만든 프로그램으로 이번이 9번째다.
조 사장은 올해 가장 기억에 남는 일 중 하나가 2030 미래비전 선포라며 "이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의 담대한 도전과 가슴 뛰는 여정을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2030 미래비전은 가전을 넘어 고객의 삶이 있는 모든 공간에서 다양한 경험을 연결·확장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하겠다는 내용이다.
그는 포트폴리오 고도화, 고객경험(CX)-디지털전환(DX) 연계 통한 성과 창출, 미래준비 강화 등 2024년 전략과제를 설명하며 2030 미래비전 달성을 가속화하기 위해 각 조직이 집중해야 할 역할을 당부했다.
그러면서 "H&A사업본부는 스마트 가전 등 미래준비를 위한 실행력을 확보해야 하고, HE사업본부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플랫폼 사업 성장을 더욱 가속화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VS사업본부는 모빌리티 시장에서 핵심 트렌드 중 하나인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에 대한 대응 역량을 확보하고, BS사업본부는 버티컬 솔루션 사업 확대를 통해 B2B 전문 조직으로 성장을 도모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 조 사장은 LG전자 이노베이션 어워즈 수상자도 격려했다. 한 해 동안 각 분야에서 혁신적인 고객가치를 창출한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해당 어워즈를 열고 우수 사례를 선정한다.
올해에는 세계 최초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적용한 올레드 TV 개발팀, 스마트홈 솔루션의 패러다임을 바꾼 구독 가전 Task,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고객센터의 통합 상담 체계 구축팀, 해상 운임 프로세스 고도화 Task 등 4개 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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