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공지능) 및 두피·헤어 케어 제품 제조 전문 기업 루토닉스(대표 정대권)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하이서울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하이서울기업 인증 사업은 서울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품질이 우수하고 성장성?수익성이 유망한 중소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서울시장 명의의 지정서와 하이서울기업 인증마크를 받고, 글로벌 진출 및 하이서울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 등을 지원받는다.
루토닉스는 인공지능(A.I) 기반 두피케어 솔루션을 운영하는 뷰티테크 기업으로 대표 제품은 A.I 두피 진단 서비스 모나두 앱, 진단을 바탕으로 각 두피 유형에 맞게 진단해주는 6종 샴푸, 유효 성분 흡수율을 증가해주는 두피 마사지 디바이스 볼륨부스터, 국내 크라우드 펀딩 누적 10억 판매 헤어팩 등이 있다.
루토닉스 A.I 기술은 의료 전문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된 인공지능모델로 보다 객관적인 분석으로 100여가지 이상의 솔루션생성으로 두피 및 탈모 상태에 따른 진단 결과 입수가 가능하다. 최근 국내 중견기업에 본 솔루션을 납품하고 상용화에 성공하였으며 전국 헤어케어 전문점 대상으로 확장 시행 중이다.
특히 올 상반기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글로벌 최대 IT 전시인 CES2023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부문 혁신상(Inovation Awards)를 수상하며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하반기에는 ‘2023 두바이 뷰티 월드’, ‘2023 홍콩 코스모프로프’ 등 세계 최대 뷰티, 테크 박람회에 참여하며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바이어 상담회 등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박차를 가하고 있다.
루토닉스 정대권 대표는 “AI, 솔루션 개발, 두피 및 헤어 케어 제품 제조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을 하고 있으며, 이번 하이서울기업 인증을 통해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으로부터 기술성과 우수성에 대해 인정받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