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명품 시장이 수요 둔화로 성장세가 위축된 가운데 에르메스의 매출은 예상치를 웃도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9일(현지시간) 로이터, AFP,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에르메스는 이날 작년 순이익이 43억유로(약 6조2천억원)로 전년보다 28%, 매출은 134억유로(19조2천억원)로 21% 상승했다고 공시했다.
작년 4분기에는 매출이 33억6천만유로(4조8천억원)로 전년 동기대비 18% 증가하며 예상치(14%)를 웃돌았다.
에르메스 매출은 전 지역에서 성장했다.
가장 큰 시장인 일본 등 아·태지역의 작년 매출은 75억 유로(10조8천억원)를 기록했다. 일본은 전년 대비 매출이 15%, 나머지 아·태 지역은 13%의 성장률을 보였다. 유럽과 미주의 매출 성장률은 각각 19%, 17%였다.
에르메스는 이런 성과를 반영해 전 세계 2만2천여명 직원에게 연초에 4천유로(574만원) 보너스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주주에겐 주당 10유로 특별 배당한다.
한편 악셀 뒤마 에르메스 회장은 이날 실적을 발표하면서 올해 세계적으로 가격을 8∼9% 올릴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에르메스는 작년에도 생산비용 상승을 이유로 가격을 약 7% 인상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3%였지만 일본은 환율 변동으로 인해 두 자릿수에 달했다.
로이터 통신은 에르메스가 클래식 디자인과 함께 세심한 생산·재고 관리에 힘입어 고가 브랜드 중에서 가장 꾸준한 성과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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