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로 넘어간 美 금리인하...코스피 1% 넘게 하락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1월 미국의 CPI, 즉 소비물가지수가 전년보다 3.1% 상승해 시장 예상치 2.9%를 웃돌았습니다.
물가 상승세가 꺾이지 않으면서 미국 연준이 금리인하 시기를 더 늦출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로이터통신은 금융시장이 CPI 발표 이후 금리인하 기대감을 5월에서 6월로 늦췄다고 전했습니다.
미국 고용시장이 여전히 강세인 점도 금리인하에 제동을 걸고 있습니다.
이같은 소식에 코스피는 1% 넘게, 코스닥은 1% 가까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 ESG 공시 기준 초안 다음달 발표…2026년 도입
두번째 뉴스픽입니다.
금융당국이 환경·사회책임·지배구조를 뜻하는 ESG 공시 기준 초안을 이르면 다음달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늘(14일) 국내 ESG 공시기준 현장간담회를 열고 2026년 도입 예정인 'ESG 공시 제도' 관련 계획을 밝혔습니다.
김소영 부위원장은 "기업이 새로운 제도에 점진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법적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거래소 공시로 추진하는 방안과 제도 시행 초기에는 제재 수준도 최소한으로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한다"며 "공시 기준도 국제적으로 공감대가 형성된 기후 분야부터 우선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당초 2025년 도입하려던 'ESG 공시 제도'는 "준비기간을 달라"는 기업 요청으로 2026년 이후로 도입이 미뤄졌습니다.
◆ 감성코퍼레이션 '강세'...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
세번째 뉴스픽입니다.
아웃도어 의류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 소식에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감성코퍼레인션은 오늘(14일) 지난해 매출이 1,780억원으로 전년보다 5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00% 늘어난 32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회사측은 "ESG경영에 기반한 주주친화정책을 실현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주주가치 제고방안을 고려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증시뉴스 픽이었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