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차세대 뱅킹시스템 전환 프로젝트인 '더 넥스트(The NEXT)'의 마지막 단계로 전국 영업점에 시스템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비대면 채널에 이어 오프라인 채널에도 차세대 금융 시스템을 완전하게 적용하게 된 셈이다.
'더 넥스트' 프로젝트는 신한은행의 기존 뱅킹시스템을 전환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지난 2021년부터 시작됐다.
그 동안 ▲신한 SOL뱅크·인터넷뱅킹·대외기관 연계 시스템 등 비대면 채널의 차세대 전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운영체제 인프라 최신화 ▲맞춤형 고객관리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한 마케팅 시스템 고도화 ▲영업점 업무용 PC UI/UX 최신화 등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돼 왔다.
신한은행 측은 이번 영업점 채널 차세대 시스템 적용으로 업무 시스템 속도와 안정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관련 후속 작업을 5월까지 진행한 뒤 '더 넥스트(The NEXT)' 프로젝트 3년간의 일정을 모두 마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차세대 시스템의 영업점 도입으로 비대면 채널뿐만 아니라 대면 채널의 속도와 안정성도 크게 증가시켜 고객들이 좀 더 빠르고 안전하게 은행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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