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은 1937년 조합 창립 이래 처음으로 연 매출 2조 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 1,000억 원, 영업이익률 2.6%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품질의 국산 원유를 활용한 제품을 내고, 다양한 판매 채널을 넓히는 한편 '나100%우유'의 브랜드 우수성을 내세워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서울우유는 우유 시장 점유율 46.4%를 차지하고 있다.
또, 아시아 최대 규모의 양주통합 공장을 기반으로 안정화된 제조 경쟁력과 물류 효율화를 통한 시너지 확대로 비용 절감에 집중했다.
문진섭 서울우유 조합장은 "어렵고 힘든 상황에도 서울우유 조합원들과 임직원들의 성과로 말미암아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가장 잘하는 것에 집중하고 확실한 1등 전략을 구사하며 혁신과 노력을 거듭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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