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대응하여 현대모비스는 최근 몇 가지 중요한 전략적 변화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적자 사업 부분이었던 수소 사업 부문을 현대차로 양도하기로 결정한 것입니다. 이 결정은 연간 약 천억 원 내외의 손실 축소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배터리 셀 수급 방식의 변화도 주목할 만합니다. 현대차가 배터리 셀을 매입하여 현대모비스에 공급하는 방식으로 전환됨에 따라, 현대모비스의 매출과 원가에서 배터리 셀이 제외되어 매출은 감소할 수 있으나, 전동화 부품 파트의 전반적인 수익성은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현대모비스의 전체적인 영업이익률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그룹사 전체적인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이슈와 같은 긍정적인 소식들도 계속해서 나올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밸류 프로그램 관련 펀딩 자금들의 유입을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현대모비스는 저 PBR 관련주로서의 매력뿐만 아니라, 수소사업부 양도와 같은 실적 개선 조치로 인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기대감은 현대모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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