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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일값 고공행진이 이어지면서 지난 달 과일가게 매출액이 작년 말보다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BC카드는 2022년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전국 1만3천개 과일 판매 가맹점에서 발생한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를 24일 밝혔다.
지난 2년 동안 월 최소 1.6회에서 최대 1.8회까지 과일 가게 이용 고객의 방문 빈도는 크게 변하지 않았다.
하지만 올해 2월 과일 가게 매출액은 작년 12월 대비 37.2% 급증했다. 설 명절이 포함된 1월과 비교해서도 21.7% 증가했다.
최근 들어 과일값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매출이 급증했다.
과일값 상승은 연령대별 매출과 이용 고객 수에서도 변화를 일으켰다.
대부분 연령대에서 올해 2월 매출액은 2022년 3월 대비 47.6% 증가했지만, 30대와 40대 고객은 각 39%, 36% 증가했다.
나머지 연령대에서는 이용 고객 수가 증가했으나, 30대와 40대에서는 0.1%, 2% 감소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이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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