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와 신지원에듀(대표 최현동)는 최근 협약을 통해 유통물류학과 재학생은 ‘EBS 물류관리사’ 인터넷 강의를 할인받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아울러,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재학생도 물류관리사 인강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물류관리사는 물류 분야 유일 국가공인 물류관리사 자격시험이다.
신지원에듀는 물류관리사 자격증 교재와 인터넷 강의 점유율이 2006년부터 누적판매 1위를 지키고 있는 출판사다. 물류, 유통 분야 수험자들에게는 EBS 물류관리사 인터넷강의 플랫폼으로도 알려져 있다.
학교 측에서는 이번 유통물류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별 혜택을 통해 물류관리사와 유통관리사 2급을 위한 인터넷 강의를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백소라 유통물류학과 교수는 “유통물류학과에 진학 후 자기계발을 통해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서 능력을 키우는 재학생들에게 자격증 취득부터 단계적으로 발전할 수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현대적인 물류 교육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로지스틱스 4.0 시대에 걸맞는 첨단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최신 AI 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학습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생들이 언제든지 학습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또 물류관리사 자격증대비 특강, 유통물류 트렌드 세미나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모빌리티, 리테일테크와AI, 생산관리, 항공물류, 유통물류트렌드, 물류센터운영, 유통물류포장, 수요예측과 핵심무역물류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핵심적인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6월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