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의 힘' 실적으로 증명
4개 사업본부 모두 흑자
LG전자가 생활가전의 힘을 증명하며 역대 1분기 최대 매출을 확정지었다. 전장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고 TV와 비즈니스솔루션 사업도 흑자전환했다.
LG전자는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조959억원, 영업이익 1조3,354억원의 확정실적을 25일 발표했다. 앞서 이달 5일 발표한 잠정실적과 거의 변동이 없다.
전년과 비교해 매출액은 3.3% 늘어난 반면, 영업이익은 10.8% 감소했다. 1분기 기준으로 매출액은 역대 최대치, 영업이익은 5년 연속 1조원을 넘겼다.
주력 사업인 생활가전의 힘을 재확인했다.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는 1분기 매출액 8조6,075억원, 영업이익 9,40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보다 7.2% 올라 전 분기를 통틀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10.9%로 두자릿수를 기록했다.
전장사업을 담당하는 VS(Vehicle component Solutions)사업본부는 1분기 매출액 2조6,619억원, 영업이익 520억원을 올렸다. 그간 확보해온 수주잔고를 기반으로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5% 증가했다.
TV를 주력으로 하는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는 1분기 매출액 3조4,920억원, 영업이익 1,322억원을 거뒀다. 유럽의 TV 수요 회복세와 2024년형 신제품 출시 효과로 매출액은 전년보다 4.2% 늘었다. 영업이익은 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의 성장에 힘입어 흑자 전환했다.
BS(Business Solutions)사업본부는 LG그램 신제품 출시, LED 사이니지 판매 확대 등으로 매출액 1조5,755억원, 영업이익 128억원을 올렸다. 매출액은 6.5% 늘었고 직전 분기 적자에서 흑자전환에도 성공했다.
LG전자는 구독 등 새로운 사업 방식 도입으로 한계를 돌파하고 B2B 등 추가 성장 기회 창출을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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