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바다가 아름다운 여수에서 OTT페스티벌의 첫 시작을 알리는 '2024 여수엑스포OTT뮤직페스티벌' 준비가 진행 중에 있다.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여수 OTT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주)아이엠과 (주)골든플래닝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전자부품ㆍ소재산업 선도기업인 아이엠은 현재 글로벌 사업역량을 갖추고, 기업 이미지 향상, 매출증가와 영업이익 확대 등을 위한 새로운 사업영역 확장으로 전 세계 열풍중인 K-컨텐츠와 엔터테이먼트 사업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며, 새로운 사업영역 확장으로 이번 행사에 공동 주최사로 나서게 됐다.
한편, 조직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출연진 도 지난 19일 3차 라인업 공개를 마지막으로 전 출연진을 확정했다고 전했다.
본 행사는 오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여수엑스포 스카이타워 전망대 인근 해안가에서 진행되며, 확정 라인업은 에이티즈, 크래비티, 권은비, 이무진, 화사, 선미, 설아, 정세운, 김필, 싸이커스, 마독스, 아이칠린, ONE OR EIGHT(일본), 차다빈, 춤추는곰돌, 쇼갱, 다람, 태권크리가 출연한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전라남도 미항(美港) 여수에서 개최되는 ‘여수엑스포OTT뮤직페스티벌’은 국내 최고 수준의 K-pop 공연과 함께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인플루언서들이 여수의 천혜의 자연, 다채로운 음악, 풍성한 먹거리, 팬미팅(사인회) 그리고 다양한 체험을 선사하는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푸드존, 체험존, 플리마켓, 포토존, 그리고 캠핑카존 및 피크닉 존과 같은 다양한 시설이 운영된다고 하니 이번 5월에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이 모든 것이 함께 어우러진 ’여수의 봄 페스티벌‘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이번 OTT뮤직페스티벌에는 여수 소재의 기업 및 소상공인들도 많은 성원과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여수TV(핫플패스), 여수오션크루즈, 라마다 여수, GS칼텍스예울마루, 전국호남향우회총연합회, (사)아시아문화콘텐츠개발원, 여수예술랜드리조트, 유월드루지테마파크, 돌산우두리상가번영회 등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참여하고 있다.
공식 티켓은 티켓링크에서 판매 중이며, 3차 라인업 공개와 동시에 22일부터 30일까지 마지막 3차 얼리버드 티켓예매를 진행한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공식 SNS와 예매처인 티켓링크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