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는 차세대 물류산업을 주도할 미래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한 일환으로 지난 4월 23일 일산 킨텍스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에서 재학생들과 함께 단체견학을 다녀왔다고 26일 밝혔다.
한 재학생은 “이번 견학을 통해 한국통합물류협회, 물류로봇 기업, 입출고 장비기업 등을 방문하는 등 나날이 발전하는 물류 기술과 트렌드를 알아보는 보람찬 시간이 됐다. 전시에 참여하신 학과 교수님들이 직접 설명도 해주셔서 전시내용이 더 생생하게 다가왔다”고 전했다.
백소라 유통물류학과 학과장(한국드론배송협회 회장)은 “한국포장학회 학술대회에서 ‘드론배송이 재정의하는 유통과 물류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하고 무인매장, 포장, 표준화측면 등에서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현대적인 물류 교육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AI 기술을 활용한 개인 맞춤형 학습 시스템임 AI 튜터를 활용하고 있으며, 물류관리사 자격증대비 특강, 유통물류 트렌드 세미나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모빌리티, 리테일테크, 생산관리, 항공물류, 유통물류트렌드, 물류센터운영, 유통물류포장, 수요예측, 핵심무역물류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전문화된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오는 6월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