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7.7% 증가한 156억 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7,693억 원으로 전년 보다 5.4% 올랐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국내 식품제조유통사업은 전년 대비 매출이 86억원 증가했다.
식품서비스유통사업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14.7% 상승한 2,046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38.6% 증가한 48억원을 달성했다.
해외식품제조유통사업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5.1% 상승한 1,545억원을 달성했고, 영업손실은 8억으로 전년 66억원 대비 적자 폭을 줄였다.
김종헌 풀무원 재무관리실장은 "국내사업에서는 지속가능식품 카테고리를 계속해서 확대하며 시장의 지배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스타트업 협업과 내부 연구를 통한 푸드테크 혁신 기술로 미래 트렌드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며, "해외사업은 두부, 아시안 누들에 이어 다양한 K-푸드 제품으로 확장하여 성장 및 수익성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미국 법인을 포함한 해외사업 전체 영업이익 턴어라운드를 달성하고 캐나다와 유럽까지 시장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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