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제이그룹이 자체 기획한 패션브랜드 'LCDC™(엘씨디씨티엠)'이 2024년 여름 컬렉션 팝업을 성료하고 6월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LCDC™은 '캉골' 헬렌카민스키' 등 해외 라이선스 브랜드 사업으로 잘 알려진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이 처음으로 자체 기획해 작년 2월 론칭한 뉴 컨템포러리(New Contemporary) 브랜드다.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17일간 성수동 LCDC SEOUL에서 여름 컬렉션 팝업을 성료해, 전년 동기간 대비 302% 매출 신장 효과를 거뒀다.
특히 LCDC™의 강점인 다양한 스타일링에 용이한 아이템들에 대한 반응이 높았다. 여러가지 이너와 손쉽게 매칭할 수 있는 '매쉬 프릴 슬리브리스 탑'과 풀오픈되는 양쪽 지퍼를 취향에 따라 연출할 수 있는 '사이드 지퍼 플리츠 미디 스커트'는 각각 3차, 4차 리오더를 이끌어내는 등 기존 클래식 아이템을 LCDC™의 감성에 맞게 재해석한 상품들이 호조를 보였다.
에스제이그룹은 팝업 성료 이유로 고객들을 위한 체험형 공간 구성과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을 꼽았다. 'THE HIDDEN GARDEN'이라는 시즌 컨셉을 극대화한 1층과 전 상품을 직접 보고 착용해 볼 수 있는 2층 공간, 레이어드 도어와 미러, 피팅룸까지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해 공간의 세심한 부분까지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게 연출했다.
SNS 이벤트, 카카오 채널 가입 등 온라인몰 연계 프로모션도 톡톡히 역할을 했다. 이번 팝업 진행 기간에 자사몰의 구매자수는 전년동기 대비 44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스제이그룹은 이번 성수동 팝업 성료 이후,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 테스트도 준비하고 있다. 내달 파리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DESERT DREAMSCAPE'라는 컨셉으로 6월 21-25일 파리LCDC™ 쇼룸을 오픈한다. LCDC™은 지난해 론칭 단계부터 글로벌을 염두하고 만든 브랜드로, 이미SNS 계정에는 해외 인플루언서와 매체, 고객들의 제품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에스제이그룹 LCDC™ 관계자는 "LCDC™은 출시 초기부터 패션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에 강점을 보이며 MZ타겟을 겨냥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팬덤을 구축해가고 있다"면서 "파리 쇼룸을 통한 첫 글로벌 시장 테스트와 함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에서 국내외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하며 인지도를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해외 진출에 대한 포부를 덧붙였다.
한편 SJ그룹은 2008년부터 '캉골' '헬렌카민스키' 등 해외 주요 패션 브랜드 및 미국 항공사 '팬암'의 독점 라이선스 사업을 비롯해, 성수동 공간 플랫폼 'LCDC서울', 자체 기획 브랜드 'LCDC TM(엘씨디씨티엠)'과 에코 글로벌 합작 브랜드 '에코 골프 어패럴', 뷰티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룹이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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