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교육 과정에서는 단원평가를 통해 초등학생들의 기초 학력을 평가한다. 초등학교 단원평가의 경우 중·고등학교처럼 내신 성적에 반영되지는 않지만, 실력을 점검하고 학습 성취감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 꼼꼼하게 대비할 필요가 있다.
메가스터디교육 초등 전문 엘리하이가 1학기 단원평가를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단원별 성취도 평가'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엘리하이의 '단원별 성취도 평가'는 초등학교 1학년~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에서 진행된다. 단원별 핵심 내용 성취도 파악을 위해 엄선한 2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단원의 학습이 끝날 때마다 응시할 수 있다.
문제 풀이 후에는 문항별 채점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잘 모르거나 헷갈리는 문제는 해설 영상을 통해 이해할 수 있으며, 결과 분석표가 함께 제공돼 초등 친구들 사이에서 나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한편 초등 인강 엘리하이는 초등 전문 스타 강사진이 과목별·영역별·수준별 맞춤형 강좌를 제공해 초등학생들의 실력 향상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단원별 성취도 평가를 비롯한 모든 학습 콘텐츠는 무료 체험 기회를 통해 10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체험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