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케이넷츠는 글로벌 통신 사업자에 공급 중인 5G 동적스펙트럼 공유 (Dynamic Spectrum Sharing) 기술이 적용된 가정용 5G 간섭제어장치와 Anti-drone Solution을 가지고 6월 13~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NextRise 2024'에 참석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단일 벤처, 스타트업 행사로 자리매김한 NextRise 2024는 산업은행과 한국무엽협회가 공동 주관하여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500여 개의 스타트업 전시 부스와 엑셀러레이터, 벤처 투자사, 산업계 리더, 생태계 관계자들이 모여 의미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스타트업 축제의 장으로 발전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축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들이 세계적인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케이넷츠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참가로, 이번 전시에서 A홀 ICT Zone L-016 부스에서 사업 진출 방향, 주력 제품과 서비스, 장비가 활용되는 분야 등에 관한 내용을 소개하였다.
또한, ㈜케이넷츠는 최근 2024년도 중소기업기술진흥원의 중소기업기술혁신 개발사업 수출지향형 과제에 최종 선정되었다. 수출지향형 과제는 ▲당기매출액 50억 원 이상 ▲직·간접 수출 실적 100만 달러 이상 ▲기술사업평가등급 BB+등급 이상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기정원은 최종 선정된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해외 시장을 개척해 지속성장이 가능하도록 기술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케이넷츠의 관계자는 "이번 NextRise 2024 참가를 통해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더불어 혁신을 통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로 삼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