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 백소라 교수가 한국드론배송협회 회장 자격으로 중국 ‘World Drone Congress’에 초청받아 대한민국의 드론배송에 대해 발표했다고 학교 측이 17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달 24~26일 중국 심천에서 개최된 제8회 행사로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참여하는 가장 큰 규모의 드론박람회다. 전 세계 항공무인기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초대형 행사에는 전시뿐만 아니라 컨퍼런스, 포럼도 구성됐다.
백소라 교수는 한국드론협회회장으로 대한민국 드론배송 현황과 국토부의 K-드론배송 표준모델, 한국드론배송협회 등에 대해 발표했으며 전 세계에서 참여한 참관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백소라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드론배송이 빠르게 도입되고 있는 이 시점에 드론배송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중국 심천에서 대한민국의 드론배송과 한국드론배송협회를 알리게 돼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에서는 진학 후 자기개발을 통해 유통, 물류, 무역 등 능력을 키우는 재학생들에게 자격증 취득부터 단계적으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물류관리사 특강도 개최한다.
유통물류학과는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6월 1일부터 2024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