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글이 인기 캐릭터 ‘코코비’의 첫 팝업스토어가 마련된다. 키글은 오는 8월 1일부터 8월 7일까지 토이저러스 청량리점에서 ‘코코비 팝업 스토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코비’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키글의 대표 캐릭터이다. 특히 전 세계 천 만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 앱, 뉴미디어 사업 등에서 주목 받고 있다.
키글의 김용수 대표는 “코코비 팝업에서 약 30종 내외의 코코비 제품들을 새롭게 공개할 예정이다. 신규 아이템들은 동심은 물론, 어른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근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팀장은 “코코비가 더욱 많은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도록 주요 토이저러스 점포 중심으로 팝업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라면서 “이번 키글과의 협업 사례를 통해, 잠재력 있는 토종 IP를 보유한 중소 콘텐츠 기업과의 상생 사례를 만들고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검증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코비 팝업 현장에는 코코비 캐릭터들로 꾸며진 네컷 사진 부스와 게임 체험 존 등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가 마련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코비 공식 SNS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국경제TV 김원기 기자
kaki1736@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