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은 24일 위메프와 티몬에서 판매자 대금 지급 지연 사태가 발생한 것에 관련해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소비자와 판매자 피해가 커지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당국에서 신속히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공정위는 소비자 피해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피해자 구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금융당국은 각 회사 대표자와 주주 측에 자금조달 계획을 제출하도록 요구하고, 위메프와 티몬이 소비자와 판매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지도 중이다.
싱가포르 기반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큐텐 계열사인 위메프와 티몬의 판매자 정산 지연 사태가 이어지면서 입점 판매자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시중은행들은 선정산대출 취급을 중단했고, 소비자들은 결제뿐 아니라 환불도 제때 받지 못하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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