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2분기 영업익 1,340억…전년비 18.5%↑

박해린 기자

입력 2024-08-08 08:09   수정 2024-08-08 08:09


카카오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34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5%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2조49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순이익은 871억 원으로 59.1% 늘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플랫폼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0% 증가한 9,55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카카오톡을 통해 광고·커머스 사업을 펼치는 톡비즈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한 5,139억원을 기록했다. 톡비즈 중 비즈보드, 카카오톡채널 등의 광고형 매출은 3,073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 늘었다. 선물하기, 톡스토어 등 거래형 매출액은 2,0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했다.

모빌리티·페이 등이 포함된 플랫폼 기타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8% 증가한 3,535억원이다. 포털비즈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879억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 사업의 또 다른 축인 콘텐츠 부문의 2분기 매출은 1조 496억원으로, 전년 동기와 비슷했다.

콘텐츠 부문 내 뮤직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6% 증가한 5,109억원이다. ‘아이브’, ‘라이즈’, ‘에스파’의 신보가 각각 170만장, 127만장, 117만장의 판매고를 올리면서 매출과 이익 성장을 이끌었다.

스토리의 2분기 매출은 2,1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했다. 일본 웹툰 시장 경쟁 심화에 대응하는 픽코마의 전략적 마케팅 확대로 비용이 증가한 탓이다.

카카오톡의 2분기 기준 국내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4,893만명이다.

카카오는 "톡채널과 선물하기 등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하는 기존 사업 구조를 굳건히 하고, 카카오톡의 본원 경쟁력과 새로운 동력이 될 AI 신규 서비스 개발 등에 속도를 내 중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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