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스, '패션과 기능의 조합' 내세워 유럽시장 공략 "매년 30% 성장"
에스제이그룹(대표 이주영)이 덴마크 패션 브랜드 '레인스(RAINS)'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국내 첫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레인스는 '캉골', '캉골 키즈', '헬렌카민스키', '팬암', '엘씨디씨 티엠', '에코 골프 어패럴'에 이어 에스제이그룹이 전개하는 일곱번째 패션 브랜드로,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을 통해 레인스의 한국 독점 유통사로서의 첫 시작을 알린다.
레인스는 '패셔너블 펑션(Fashionable function)' 이라는 기조 아래 감각과 기능의 조화를 추구하는 덴마크 기반의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특히 시그니처 방수 원단으로 만든 자켓, 가방, 부츠 등 웨더 웨어(weather wear)와 악세사리로 유명한 브랜드다.
2012년 첫 론칭 후 성공적인 리브랜딩을 통해 2020년 이후 연 평균 30%씩 성장하고 있으며, 올해는 글로벌 매출 1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2024년 AW시즌 파리 패션 위크에서 브랜드의 핵심 기조인 '패셔너블 펑션(Fashionable function)' 아래 패션과 기능의 조화로움을 풀어내고, 비에 젖으면 글씨가 보이는 초대장 등 브랜드 정체성이 돋보이는 콘텐츠를 선보여 국내외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레인스는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코펜하겐, 파리, 런던 등 주요 도시에 플래그십(flagship) 스토어를 오픈한데 이어, 뉴욕 플래그십 매장을 통해 미국 시장까지 확장, 올 하반기 추가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서울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레인스의 팝업스토어는 성수동 LCDC SEOUL에서 8월 30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전체적인 공간 기획은 웨더 웨어라는 특징을 살려 자연과 인공물의 관계를 탐구하는 작품을 주로 선보인다.
에스제이그룹 레인스 관계자는 "레인스는 해외 런웨이에도 오를만큼 차별적 소재와 디자인으로 주목받는데다 합리적 가격까지 장점인 브랜드"라며 "최근 브랜드 리모와(RIMOWA)와 협업 전시를 진행한 이시산 작가의 디자인 스튜디오인 STUDIO PRACTICE와 함께 레인스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기획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인스는 이번 팝업과 함께 8월 28일 공식 온라인 스토어(KR.RAINS.COM)를 오픈하고, 9월 30일까지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구매 고객들에게 오픈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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