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광진 티몬 대표는 회생 절차 준비와 함께 플랫폼 정상화에 힘쓰겠다고 11일 밝혔다. 티몬은 다음 달 초 에스크로(판매대금 제3자 위탁) 기반의 정산시스템을 도입해 플랫폼 운영을 재개한다는 방침이다.
지난달 조직개편을 통해 재무와 자금 조직을 신설한 데 이어 최근에는 기술·개발 조직을 구성해 독립적인 플랫폼 운영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기업 매각 작업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류 대표는 “관리인을 지원해 회생 절차 및 플랫폼 운영에 필요한 업무를 빠르게 수행하고 법원이 회생 계획을 인가하기 전 채권자가 동의할 만한 인수합병(M&A)을 추진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티몬에 관심을 가진 기업이 생각보다 많고 구체적으로 M&A를 논의 중인 곳도 두 군데 있다”며 “조사보고서가 나오면 M&A 규모가 확실해져 속도가 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서울회생법원은 전날 티몬과 위메프의 회생절차 개시를 결정했다. 두 회사의 제3자 법정관리인으로는 동양그룹 회생 사건을 맡은 조인철 전 SC제일은행 상무가 선임됐다.
티몬은 다음 달 10일까지 채권자 목록을 작성해 법원에 제출해야 한다. 이어 같은 달 11~24일은 채권자의 채권 신고가 이뤄진다.
조사위원인 한영회계법인은 계속기업가치(존속가치)와 청산가치를 판단해 오는 11월 29일까지 조사보고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최종 회생 계획서 제출 시한은 12월 27일이다.
법원은 회생 계획서를 검토한 뒤 기업회생 절차를 인가할지를 결정하게 된다. 지급불능, 과다 채무 등으로 회생 가망이 없다고 판단하면 파산을 선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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