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약 보관법은"…알피바이오, 소비자 인식 개선 캠페인

입력 2024-09-12 09:34  

까망약사 등 약사 인플루언서 4인 홍보대사 발탁
올바른 약물 사용 위한'연질캡슐 캠페인' 시작


알피바이오(314140)가 12일 약 보관에 있어 소비자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연질캡슐 캠페인'을 론칭하며 까망약사 등 약사 인플루언서 4인을 홍보대사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알피바이오는 이번 캠페인 모델로 ▶'스포츠약사', '까망약사'로 유명한 정상원 약사, ▶병원약사 인스타툰(병약해도 괜찮아)을 연재하고 있는 유약 약사, ▶파워 유튜버 이진수 약사, ▶부천시약사회 총무위원장 최진혜 약사를 선정했다.

알피바이오는 캠페인 홍보대사 선정에 대해 "안전한 약 보관 방법을 소비자들에게 교육해줄 수 있는 전문가이면서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을 선별했다"라며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알피바이오와 부천시약사회가 주최하는 사회공헌 형태이다. 이 캠페인은 특히 자동차에 보관할 때 고온과 햇빛에 노출되어 발생할 수 있는 약물의 변질을 방지하기 위해 적절한 약물 보관의 필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약사 인플루언서는 참여자 관련 총 목표 수치(KPI) 1만회를 달성하면 알피바이오가 부천시 취약계층의 헬스케어비를 지원한다. 소비자 참여형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홍보대사 SNS 콘텐츠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로 인해 공중 보건 개선 측면에서는 소비자에게 올바른 약품 보관 방법을 교육해 변질된 약품과 관련된 건강 문제를 예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환경 보호 측면에선 폐기물 감소를 통해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이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알피바이오 박재경 대표는 "연질캡슐 캠페인은 건강한 삶을 위한 올바른 영양섭취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연질캡슐 효능과 안전한 보관법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우리는 새로 임명된 홍보대사들의 노력이 공중 보건과 환경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최근 대한상공회의소의 '추석 선물 구매의향' 조사결과에 따르면, 모든 연령대에서 건강기능식품(32.4%)을 두번째로 선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5월 8일부터 당근마켓을 통해 건기식의 온라인 소규모 개인 간 거래를 한시적으로 허용했다. 때문에 추석 명절을 앞두고 선물 받은 건강기능식품의 개인 거래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 건기식 및 의약품 관리 및 사용에 더욱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2023년의 시장 조사에 따르면, 연질캡슐은 한국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주요 성장 카테고리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KHSA)의 2023년 자료에 따르면, 연질캡슐 시장 규모는 약 3,000억 원 이상으로 추정되며, 매년 약 1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연질캡슐의 장점인 높은 흡수율과 편리함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의 2023년 통계에 따르면, 일반의약품 내 내용고형제 시장에서 연질캡슐 제형의 시장 점유율은 약 10%를 차지한다. 이는 약 1,400억원의 매출 규모를 나타낸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