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으로 날아간 K-매운맛"…농심, 신라면 팝업스토어 연다

이지효 기자

입력 2024-09-30 09:37  



농심이 일본 MZ세대의 성지로 꼽히는 도쿄 하라주쿠에서 신라면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라면 팝업 스토어는 '매운건 즐겁다! 신라면 월드'를 주제로 오는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10일 간 열린다.

팝업 스토어는 신라면 개발 스토리와 역사, 신라면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줄 모디슈머 레시피 소개, 방문객 취향에 맞춰 직접 만든 신라면 키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는 '나만의 신라면'존 등으로 구성됐다.

또 외부에서 신라면 푸드 트럭을 운영, 신라면 브랜드 6종 메뉴를 일자 별로 선보여 방문객이 다양한 신라면을 직접 시식할 수 있도록 했다.

농심은 일본 신라면 팝업 스토어를 시작으로 2023년 100억엔을 돌파한 현지 신브랜드 매출을 오는 2026년까지 200억엔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농심 일본법인 매출액(현지화폐 기준)은 최근 5년 간 연 평균 약 16%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 신라면 매출은 약 110억엔을 기록했다.

K-푸드 열풍으로 일본 현지에서 신라면이 '한국식 매운 라면'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여기에 신라면 볶음면 치즈, 신라면 김치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라인업 확대 전략이 성공했다는 평가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팝업 스토어 이후에도 내년 초 훗카이도 '삿포로 눈축제' 참여, 신라면 윈터 에디션 패키지 출시 등을 계획 중"이라며 "신브랜드 매출을 오는 2026년까지 200억엔으로 2배 가량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